아티스트: THE FLAMING LIPS
앨범: YOSHIMI BATTLES THE PINK ROBOTS (2002)
앨범정보: FULL LENGTH (정규)
<생각>
제가 현업 뮤지션으로 속해 있는 밴드 "아톰뮤직하트" 가 가장 닮고 싶었던 밴드 중 하나가 바로 THE FLAMING LIPS입니다. 불타는 입술이라니 밴드 이름도 어찌나 멋진지... 아트 커버와 큐트한 제목과는 다르게 음악은 상당히 심오한 편입니다. 애초에 THE FLAMING LIPS는 스토너-인디 락 계열이기 때문에 기존 문법을 따르겠다는 의도가 아예 없는 사람들처럼 음악을 만들어 왔는데다가, 절대로 쉽게 풀어서 이야기 할 수 없는 이야기들을 소리로 담았기에, 이 음반은 꽤나 멜랑컬리 한 음반이에요. 존재에 대한 질문, 이 우주속 우리가 얼마나 작은 존재인지, 얼마나 삶이란 것에 얽매이고 사는 지 등을 논하지요.
DO YOU REALIZE? 라는 트랙은 이 아름답게 냉소적인 사람들의 최대 교집합 같은 곡인데요. 이런 가삿말이 나옵니다. 하지만 어찌나 따듯한 멜로디고 편곡인지, 듣는 내내 뭉글뭉글 해지는 곡이에요. 이 음반에 instrumental 곡이 두개 있는데, 그 두곡만 음반에 없었다면, 완벽에 가까운 음반이었을 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꽤나 지루한 트랙이거든요 - 그 인스트루멘탈 트랙들이)
Do you realize
That happiness makes you cry?
(너는 알고 있니? 행복이란 것이 너를 울게 만든 다는 것을)
Do you realize
That everyone you know someday will die
(너는 알고 있니? 너가 아는 모든 사람들이 언젠가는 모두 죽게 될 것이란 것을)
And instead of saying all your goodbyes
(그러니 그 모든 작별인사를 하는 것 대신에)
Let them know you realize that life goes fast
(그들에게 알려주어, 너는 삶이 굉장히 빠르게 흘러간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It's hard to make the good things last
(좋은 것들은 끝까지 남기 어렵다는 것을)